러시아 우주관리사 사프로노프

러시아 우주관리사 사프로노프, 반역 혐의로 기소

러시아 우주국 국장의 고문이 반역 혐의로 법정에 출두했다.

Roscosmos는 성명(러시아어)에서 전 언론인 Ivan Safronov의 체포가 현재 그의 직장과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FSB 보안국은 그가 나토 국가를 스파이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혐의를 부인했다.

이전에 그는 두 개의 주요 러시아 비즈니스 일간지인 Kommersant와 Vedomosti에서 군사 주제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서울오피 이와 별도로 화요일 언론인 Taisiya Bekbulatova는 경찰이 그녀의 아파트를 급습한 후 구금되었습니다.

러시아 우주관리사

독립 뉴스 잡지 Holod Media의 편집장인 Bekbulatova는 Safronov의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증인으로 심문을 받았고 나중에 기자들에게 사건의 성격 때문에 질문에 답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FSB가 수색하는 동안 자신의 컴퓨터와 기타 기술 장비를 압수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우주관리사

크렘린궁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Dmitry Peskov)는 사프로노프가 직면한 반역 혐의에 대해 “우리가 아는 한 이것은 그의 이전 언론 활동과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Safronov는 5월 중순 Dmitry Rogozin 국장의 정보 고문으로 Roscosmos에 합류했습니다.

우주국은 조사관들의 조사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전 기자는 유죄가 선고될 경우 최대 20년의 징역형에 처해진다.

Ivan Safronov가 10년 동안 일한 Kommersant 신문은 그에 대한 반역 혐의를 “터무니없다”고 부르며 그를 애국자로 묘사합니다. 친구와 동료들은 정직하고 공개적인 조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알기 어려울 것입니다. 정확한 정보는 스파이 사건에서 얻기 힘든 것으로 악명 높으며,

비공개로 진행되는 재판과 주요 증거 공유가 금지된 변호인까지.

러시아 보안국인 FSB도 국가기밀이 무엇인지 결정하기 위해 자체 전문가를 임명하고 있으며 그들의 결론에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 특히 집중적으로 집중할 것입니다. Ivan Safronov는 모스크바 저널리스트 서클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종종 민감하고 군사적인 주제에 대해 글을 썼던 청년으로, 친구들에게 그는 정직한 사람으로 묘사됩니다.

개방적이고 전문적이며 그가 체포되었을 때 당혹감과 두려움이 있습니다.

FSB는 성명에서 사프로노프가 불특정 나토 국가의 보안 서비스를 위해 일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그는 “러시아 연방의 군사-기술 협력, 국방, 안보에 관한 기밀 정보를 수집해 대표에게 전달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법정 출두에서 Safronov는 자신이 어떤 죄도 인정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FSB가 심문하는 동안 묵비권을 행사하면서 증언을 거부했다고 Tass 통신이 전했다.

한편 친구들과 전 동료들은 SNS에 응원의 메시지를 올렸다.more news

여러 동료 기자들이 그의 체포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던 중 FSB 본부 밖에서 체포되었습니다.

Safronov는 작년에 Vedomosti로 이직하기 전에 Kommersant의 군사 및 우주 문제에 대한 기자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9년 6월, Kommersant가 국가기밀을 구성하는 정보를 공개한 혐의로 법원 소송이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