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트페테르 부르크의 건물 측면에 있는 벽화

상트페테르 부르크의 건물 벽화의 뜻

상트페테르 부르크의 건물

습지에서 그는 무수한 운하와 멋진 궁전이 있는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다운 러시아의
암스테르담이나 베니스를 만들었습니다.

유럽 ​​예술가와 건축가의 도움으로 유럽의 얼굴을 가진 제국의 수도가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3세기가 지난 지금, 러시아와 유럽 사이의 간격은 날이 갈수록 넓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인이 신경 쓰나요? 여기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러시아는 유럽이 아닙니다. 러시아는 러시아입니다.”라고 설치작품 “ZAMESTIM”을 보고 말을 멈춘 루보프가 말했습니다. Lubov는 그녀가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따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불쾌한 뉴스 기사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래서 TV를 안 보려고 해요. 화나지 않으려고요.”

“ZAMESTIM” 옆에 있는 나의 다음 대화는 Raisa와 이다. 그녀는 러시아 TV에서 모든 뉴스를 얻습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폭력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라이사는 말합니다. “그들이 우리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그 민족주의자들이 우리 국경에 무기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TV가 당신에게 말하는 것이 진실이라고 얼마나 확신합니까?” 나는 묻습니다.

“나처럼 러시아 사람들을 알고 있기 때문에 100% 확신합니다.”

러시아에는 몇 마리의 라이사가 있습니까? 러시아 대중의 몇 퍼센트가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서 “특별 군사 작전”이라고 부르는 것을 지지합니까?

상트페테르

최근 조사에 따르면 80% 이상입니다.

나는 회의적이다. 러시아와 같은 권위주의 국가에서는 여론 조사의 정확성이 의심됩니다
. 두려움은 결과를 왜곡합니다.

지난 두 달 동안 우리가 인터뷰를 위해 거리에서 만난 대부분의 러시아인들은 우크라이나에 대해
말하기를 거부했으며 자신의 의견을 스스로에게 숨기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기록에 대한 견해를 표명한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국영 TV가 그들에게 말한 내용을 거의 단어
그대로 반복하여 크렘린이 만든 평행 현실을 재현했습니다.

그들은 러시아 군대에 대해 “우크라이나를 해방”하고 “우크라이나에서 나치즘과 싸우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역사적 중심지를 거닐다 보면 아주 다른 그림을 발견하게 됩니다. 도시의 유명한 안뜰 사이에는 반전 낙서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반 푸틴 슬로건도 벽에 휘갈겨 쓰였다.

다른 형태의 항의가 있습니다. 이달 초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예술가 사샤 스코칠렌코(Sasha Skochilenko)는 러시아 군대에 대한 가짜 뉴스를 유포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그녀는 슈퍼마켓의 가격표를 반전 메시지로 대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사샤는 재판 전 구금되어 있다.

Sasha Skochilenko의 파트너인 Sonia Subbotina는 “이는 우리나라에서 언론의 자유가 박탈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치적 탄압이 심화되고 있고 반전적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박해를 받고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러시아에서 항의 활동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항의하러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각 항의는 큰 위험입니다. 당신은 체포될 수도 있고, 구타를 당할 수도 있고, 감옥에 갈 수도 있습니다. 지금 나는 완전히 길을 잃은 것 같습니다.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