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가 독일의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까?

수소가 독일의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까?
우크라이나 전쟁은 독일의 에너지 정책을 뒤집었습니다.

전쟁 시작 이후 독일은 러시아 석유 의존도를 35%에서 12%로, 러시아 가스 의존도를 55%에서 35%로 줄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거래는 모스크바의 막대한 수입원입니다. 핀란드 싱크탱크 CREA에

따르면 전쟁의 첫 두 달 동안 독일은 러시아 석유 및 가스 수입에 거의 90억 유로(77억 파운드, 96억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수소가

먹튀검증커뮤니티 Veronika Grimm은 Erlangen-Nuremberg 대학의 경제학 교수이며 현재 독일의

경제 현자(Economic Sages)라고 불리는 독일 연방 정부의 특별 고문 세 명 중 한 명입니다.

“우리는 초기 계획보다 더 빨리 에너지원을 다양화하고 탈탄소화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Grimm은 국가가 수소 사용을 “증가”하기를 바랍니다.

수소는 방대한 양의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고 산업 공정에서 천연 가스를 대체할 수 있으며 마실 수 있는

물의 증기만 배출하는 트럭, 기차, 선박 또는 비행기의 연료 전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연구 그룹인 IEA)는 수십 개국이 국가 수소 전략을 발표했거나 발표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수소를 대규모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more news

결국 1970년대에는 두 차례의 석유 위기 이후, 그리고 1990년대에는 기후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에도

비슷한 흥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둘 다 무너졌다. 그렇다면 오늘날의 과대 광고는 다른가요?

회의론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대부분의 수소 위원회를 장악하고 있는 업계 대표자들이 보조금을

약속하고 파이프라인, 탱커, 터빈 또는 보일러와 같은 기존 자산에 대한 수요를 유지하기 때문에 수소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경고합니다.

그들은 또한 정치인들이 더 어려운 해결책보다 더 먼 미래에 대한 크고 친환경적인 계획을 좋아한다고 주장합니다.

수소가

한편, 환경단체들은 수소를 1차 연료로 수확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대신, 주로 두 가지 방법으로 각각

색상 코드로 표시해야 합니다.

녹색 수소는 재생 가능한 전력의 전기를 사용하여 전해조를 사용하여 물을 수소와 산소 분자로 분해하여 생산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계와 이를 가동하는 전기는 여전히 고가입니다.

이러한 비용은 IEA에 따르면 현재 이러한 무배출 수소가 전 세계 수소 생산량의 0.03%만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천연 가스에서 추출한 회색 수소가 최대 5배 저렴합니다. 일부 경우에는 석유 또는 석탄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생산 중 손실로 인해 천연 가스를 직접 태울 때보다 약 50% 더 많은 CO2가 배출됩니다.

관련 기술은 청색 수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동일한 공정에 의존하지만 재사용 또는 저장을 위해 생산에서 배출되는 탄소의 약 60-90%를 포집합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비용이 대략 2배 정도이고 대규모 생산 설비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수소의 0.7%만이 파란색입니다.

따라서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수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