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크림 공군 기지에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크림 공군 기지에서 러시아 전투기 9대 격추
우크라이나 공군은 2014년 모스크바가 점령한 크림 반도의 한 공군 기지에서 화요일 대규모 폭발로 러시아 전투기 9대가 파괴됐다고 밝혔습니다.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포격은 목요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긴급회의를 촉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크림

안보리는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 근처의 포격에 대처하는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유럽에서 가장 큰 원자력 발전소인 발전소를 포격한 혐의로 서로를 비난하고 있으며, 당국자들은 원전 참사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유엔의 원자력 감시단은 경보를 울렸고 수요일 G7 주요 선진국들은 러시아에 원자력 발전소를 우크라이나에 반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모스크바는 그 요청에 응할 기미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크림 반도에서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 거부를 조롱하면서도 사키 공군 기지 폭발에 대한 책임을 공개적으로 주장하지 않았다.

모스크바는 탄약에 불이 붙고 폭발해 1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다고 주장했다.

항공기가 손상된 것은 아니라고 부인했지만 위성 사진에 따르면 최소 7대의 전투기가 폭파되고 더 많은 피해를 입었다.

미국 주요 언론인 뉴욕 타임즈와 워싱턴 포스트는 익명의 우크라이나 관리를 인용해 키예프 군이 크리미아 서부 해안 기지에 대한 공격을 수행한 책임이 있다고 밝혔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타임즈는 소식통이 어떤 종류의 무기로 폭발을 일으켰는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우크라이나에서 독점적으로 제조한 장치가 사용됐다”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 크림

우크라이나 대통령 보좌관인 올렉시 아레스토비치는 화요일 폭발이 우크라이나산 장거리 무기에

먹튀검증커뮤니티 의해 발생했거나 크림 반도에서 활동하는 게릴라의 소행이라고 말했다.

가장 가까운 우크라이나 위치에서 최소 200km 떨어진 이 지역은 미국이 키예프에 공급한 미사일의 사정거리 밖에 있다.

크림 반도 내에서의 공격은 이제 6개월째에 접어든 한때 소비에트 공화국에 대한 러시아의 공세에서 적대 행위가 상당히 고조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모스크바는 사키 공군 기지를 우크라이나 남부에 대한 공격의 발사 장소로 사용했습니다.more news

젤렌스키는 화요일 밤 영상 연설에서 “우크라이나와 자유 유럽 전체에 대한 이 러시아 전쟁은 크림 반도에서 시작되어 크림 반도,

즉 해방으로 끝나야 한다”며 우크라이나가 크림 반도를 탈환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러시아 당국은 수요일 공군 기지에서 발생한 폭발이 많은 러시아인에게 인기 있는 여름철 관광지인 반도의

호텔과 해변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이를 경시하려고 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이미지는 연기 기둥이 머리 위로 치솟자 인근 해변에서 사람들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크림 반도의 지역 지도자는 수십 채의 아파트 건물이 손상되었고 약 250명의 주민들이 임시 주택으로 옮겨졌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이 실제로 폭발에 책임이 있었다면 크림 반도의 러시아 군사 기지에 대한 최초의 주요 공격이 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의 파괴 공작원들은 지난달 크림반도 세바스토폴 항구에 있는 러시아 흑해 함대 본부에 소규모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