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소추, 민주당이 정치적 위협으로 토마스 압박

1803 Justice Chase 탄핵소추, 민주당이 정치적 위협으로 토마스를 압박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탄핵소추

만약 그가 하원 민주당에 의해 탄핵된다면, Clarence Thomas 판사는 의회로부터 그러한 가혹한 제재를 받는
두 번째 대법관이 될 것이다. 탄핵소추

Clarence Thomas는 사임해야 한다.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테즈는 화요일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그렇지 않다면, 그가 우익 단체들의 수입을 공개하지 않고, 그의 아내와 관련된 일에서 자신을 빼돌리고,
1월 6일 인권위를 주요 정보에서 차단하기 위한 투표가 조사되어야 하며, 탄핵의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민주당 의원들도 오카시오-코테즈 의원과 함께 토마스의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베티 맥콜럼, D-Minn
최근 수요일까지요 오마르 D-Minn 의원은 토마스에 대해 이르면 토요일 탄핵을 촉구했다.

이러한 전화는 토마스의 부인 버지니아와 마크 메도우 전 백악관 비서실장 사이의 문자메시지가 도날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보좌관들에게 2020년 선거를 뒤집을 것을 촉구했다고 폭로한 후에 나온 것이다.
민주당은 토마스가 아내의 개입에도 불구하고 1월 6일 하원 위원회와 관련된 사건에 참여했다는 사실에 가장 화가 나 있다.

AOC, 1월 6일 텍사스에 대해 Clarence Thomas에게 사임 또는 탄핵을 요구하는 5번째 하원 민주당원이 되다TS

토마스는 새뮤얼 체이스 대법관이 민주당 의원들이 자신들의 협박을 관철한다면 탄핵된 유일한 대법관으로 합류할 것이다.

토마스 탄핵이 실제로 일어나도록 요구하는 이면에는 충분한 정치적 모멘텀이 있는 것은 분명하지 않다.
그러나 체이스의 탄핵은 실제로 정의를 제거하지 않고 그러한 노력으로부터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에 대한 민주당의 플레이북이 될 수 있다.

체이스 탄핵은 제퍼슨식 공화당이 1800년 대통령 선거의 결과로 대통령직과 의회에서 압승했을 때 일어났다. 이로 인해 사법부는 정부에서 연방주의 권력의 마지막 보루로 남게 되었고, 이는 제퍼슨주의 공화당원들의 정치적 표적이 되었다.

R스트리트 인스티튜트의 제임스 월너 행정담당 선임연구원은 폭스뉴스 디지털과의 인터뷰에서 “체이스 탄핵은 제퍼슨주의 공화당원들과 의회 내 그의 동맹국들이 연방주의 권력 보루 같은 것에 반대하는 일종의 정치적 압력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라렌스 토마스 대법관이 2020년 2월 11일 애틀랜타에 있는 조지아주 새 네이선딜 사법센터 헌정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상원 민주당, 1월 6일부터 클라렌스 토마스 사퇴 촉구

미 의회조사국(CRS)에 따르면 체이스는 1800년 대선에서 연방주의자였고 존 애덤스를 위해 선거운동을 했다. 하원은 결국 1804년 체이스의 정치와 관련된 각종 악행에 대해 탄핵을 가결했다.

대다수의 상원의원들이 다음해 체이스의 상원 재판에서 유죄를 선고하는 데 투표했다. 그러나 CRS에 따르면, 적어도 일부 상원의원들이 정치적 문제로 사법부를 탄핵해서는 안 된다는 결정을 내린 덕분에, 이 기구는 유죄 판결을 내릴 수 있는 3분의 2의 문턱에 도달하지 못했다.

그러나 월너는 헌법을 낭독하면서 의회가 누군가를 정치인으로 탄핵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없으며, 민주당은 원한다면 정치적 이유로 토마스를 탄핵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미국 법학자, 대륙회의 대표자, 독립선언서 서명자(1741년-1811년)의 조각된 초상화. 체이스는 1796년부터 1811년까지 미국 대법원의 부재판관을 역임했으며 연방주의자 성향 때문에 그를 탄핵하려는 당파적 시도의 희생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