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메타버스가

포럼 메타버스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조명
메타버스가 오늘날 연예계의 화두라는 사실을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가 어떻게 산업을 재편하고 사람들이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포럼 메타버스가

먹튀검증커뮤니티 개념 이해를 돕기 위해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대구 수성호텔에서 열린 2022 세계문화산업포럼(WCIF)에 문화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엑소, 레드벨벳, NCT 등 수많은 스타를 데뷔시킨 케이팝 강자 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대표는 “메타버스를 통해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수요일 연설에서 말했다. Lee는 또한 4명의 인간 멤버와 그들의 디지털 아바타로 구성된 K-pop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걸그룹인

espa의 창시자이기도 합니다.

“창의성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 본성의 큰 부분이며 모든 사람이 창조하기를 좋아합니다.

“라고 Lee는 강조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메타버스 세계에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프로슈머’가 되어 뮤직비디오와 같은 SM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재현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

간단히 말해서 ‘Play2Create(P2C)’가 우리의 새로운 비전입니다.”

이명박의 최종 목표는 ‘메타버스 도시’를 만드는 것이다.

그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 간의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고 그들이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메타버스 도시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Sandbox의 공동 설립자이자 COO인 Sebastien Borget도 메타버스 영역에서 창의성과 상상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 게임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0만 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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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rget은 “우리는 사용자가 Sandbox에서 생성한 모든 디지털 자산을 진정으로 소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들의 메타버스 세계는 처음에는 비어 있지만 우리가 제공하는 간단하고 접근 가능한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것을 구축하고

자산을 수집하고 소유권을 사용하여 이해 관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세계에서는 특정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제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진입장벽 없다”

Borget에 따르면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Sandbox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상호작용”이라고 덧붙였다.

미래는 눈부신 것 같습니다. 최첨단 기술이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더 많은 제작자를 육성하며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이

사람들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서비스 기업인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사장은 메타버스의 잠재적 위험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첨단 기술의 잠재적 위험성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어른의 역할은 무엇인가? 갈등을 피하면서 나이와 배경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소통해야 할까?

이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CJ올리브네트웍스는 많은 가상인간에게 생명을 불어넣었지만 아직 공개하지는 않았다.

차씨에 따르면, 회사가 인간 가수들과 직접 만나 생계를 위협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의 목표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지만 현재로서는 가상 인간으로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인간 가수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