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경찰, 최대 언론인 단체 회장 체포

홍콩 경찰, 최대 언론인 단체 회장 체포

홍콩 경찰

해외 토토 직원모집 홍콩
홍콩 최대 언론인 협회 회장이 수요일에 경찰과 공공 무질서를 보도하는 것을 방해한 혐의로 체포됐다.

홍콩언론인협회(Hong Kong Journalists Association) 회장이자 뉴스 매체 채널C(Channel C)의

​​직원인 론슨 찬(Ronson Chan)과 동료는 홍콩 몽콕(Mong Kok) 지구에서 열린 공공 주택 아파트 소유주 회의에 대해 보도할 계획이었다고 채널C가 보도했다.

두 사람은 경찰에 의해 제지되었고 신분증을 제시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후 찬은 체포됐다.

경찰은 수요일에 “의심스러운 행동을 하는” 2명의 남성을 발견하고 신분증

제시를 명령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리(42)라는 남성이 이를 따랐고 찬(41)이라는 남성은 여러 차례 경고에도 신분증 제시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그는 경찰의 직무집행을 방해하고 공공장소에서 무질서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경찰은 밝혔다. 그들은 일반적인 경찰 관행처럼 체포된 남자의 신원을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홍콩기자협회는 찬의 체포에 대해 즉각 언급하지 않았다.

Chan의 체포는 2019년 몇 달 간의 반정부 시위 이후 홍콩에서 반대 의견을

중단하기 위해 2020년 베이징이 부과한 강력한 국가보안법 시행에 따라 도시의 언론 자유가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가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또한 수요일에 5명의 홍콩 언어 치료사들이 당국에 대한 증오심을 조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법원이 말한 일련의 아동 도서를 인쇄한 후 선동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최대 2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국가보안법 시행 이후 정부를 비판하는 언론사나 지나치게 민주주의적인 언론사 등을 경찰에 급습해 강제 폐쇄했다.

홍콩 경찰

언론의 거물이자 활동가인 Jimmy Lai가 설립한 Apple Daily 신문은 경찰이 국가 안보상의 이유로 조사하는 동안 수백만 달러의 계열사 자산을 동결시킨 후 작년에 폐쇄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중에 Chan이 일했던 Stand News도 여러 편집자와 이사회 구성원이 체포되고 선동 혐의로 기소된 후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한때 아시아에서 언론 자유의 보루로 여겨졌던 홍콩은 국경없는기자회(Reporters

Without Borders)의 2022 언론 자유 지수에서 2021년 80위에서 현재 180개 국가 및 지역 중 148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조직은 국가보안법을 그 이유로 인용합니다. 도시의 쇠퇴하는 언론의 자유를 위해.

또한 수요일에 5명의 홍콩 언어 치료사들이 당국에 대한 증오심을 조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법원이 말한 일련의 아동 도서를 인쇄한 후 선동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최대 2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국가보안법 시행 이후 정부를 비판하는 언론사나 지나치게 민주주의적인 언론사 등을 경찰에 급습해 강제 폐쇄했다.

언론의 거물이자 활동가인 Jimmy Lai가 설립한 Apple Daily 신문은 경찰이 국가 안보상의 이유로 조사하는

동안 수백만 달러의 계열사 자산을 동결시킨 후 작년에 폐쇄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중에 Chan이 일했던 Stand News도 여러 편집자와 이사회 구성원이 체포되고 선동 혐의로 기소된 후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