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phi Ramathuba 짐바브웨에 대한

Phophi Ramathuba 짐바브웨에 대한 남아프리카 공화국 관리의 병원 폭언이 입소문을 타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짐바브웨 환자에 대한 보건 관리의 카메라 발언이 바이러스에 퍼진 후 남아프리카에서 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Phophi Ramathuba

Phophi Ramathuba 박사는 이웃 짐바브웨에서 교통사고를 당했지만 치료를 위해 남아프리카로 간 여성을 꾸짖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은 내 건강 시스템을 죽이고 있습니다.”라고 주 보건 장관이 말했습니다.

Ramathuba 박사는 그녀의 발언이 외국인 혐오적이라는 비판을 거부했습니다.

영상에서 보이지 않는 환자는 미등록 짐바브웨인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짐바브웨, 보츠와나, 모잠비크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남아프리카

림포포 주의 벨라벨라 시에 있는 정부 병원에서 수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주 초 Limpopo의 보건부 페이스북 페이지에 처음 게시된 비디오에서 Ramathuba 박사는 그녀에게 짐바브웨가 남아프리카가 아니라

그녀의 건강 문제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환자의 침대에 기대어 장관은 짐바브웨의 대통령 Emmerson Mnangagwa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의료 예산에 기여하지 않으며 그녀의

국가의 의료 시스템은 “자선”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녀의 발언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외국인들에 대한 긴장이 고조된 시기에 나온 것이며, 그녀는 국가의 병든 의료 시스템에 대해 외국을 비난한다는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Phophi Ramathuba 짐바브웨에

티엠 직원 구합니다 “쇼나를 할 줄 아세요? 그러면 음낭가과와 함께 있어야 할 때 벨라벨라에 있는 자신을 어떻게 찾습니까… 당신은 내 건강

시스템을 죽이고 있습니다.” 그녀는 짐바브웨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를 언급하며 비디오에서 말했습니다.

“당신은 Mnangagwa와 함께 있어야 합니다. 그가 당신들에게 수술할 돈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고, 저는 제한된 예산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 사람들은 의료 서비스를 원할 때 [그들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지역 사회를 위험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불공평합니다.”라고 Ramathuba 박사는 와드의 구경꾼들의 웃음과 동의의 투덜거림에 말했습니다.

의사 출신 정치인의 발언이 논란을 일으켰다. 일부는 그녀의 의견에 동의했지만 다른 일부는 Dr Ramathuba를 외국인 혐오적이고 비윤리적이며 둔감하다고 낙인찍었습니다.

트위터 사용자인 팔레사 모루두 로젠버그(Palesa Morudu Rosenberg)는 “진심으로 치료를 기다리는 환자에게 이것을 말하지 않는다”고 썼다. “이 불명예스러운 연설을 한 후 그녀는 이제 무엇을 해야 합니까? 침대에서 일어나세요?”

남아프리카와 짐바브웨에 있는 다른 사람들은 지방 보건 장관의 우려가 옳았다고 말했습니다.
Solidarity Doctors Network의 Angelique Coetzee 박사는 이 환자가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짐바브웨 간의 정치 희생자라고 말했습니다.

Coetzee 박사는 Times 신문에 “그들이 불법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국경을 넘었다고 해도 그것은 그들의 잘못이 아닙니다.

그녀는 사람들 앞에서 환자를 당황하게 해서는 안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제기한 문제가 관련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잘못된 시간, 장소, 사람이었다고 남아프리카 짐바브웨 커뮤니티의 Bongani Mkwananzi는 BBC에 말했습니다.
야당인 민주동맹(Democratic Alliance)과 경제자유투사(Economic Freedom Fighters)는 라마투바 박사의 사임을 요구하고 그녀가 환자에게 굴욕감을 준 것에 대해 질책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Ramathuba 박사는 Limpopo에 “이 지역의 의료 시스템을 질식시키는 외국인의 유입으로 인해 의사들이 종종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녀의 의견을 지지하고 있습니다.More news